디지털 혁신은 지속 가능성을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IBM Supply Chain and Blockchain Blog

디지털 혁신은 지속 가능성을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IBM Supply Chain and Blockchain 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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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문소에서 컨테이너 운송 트럭기업이 지속 가능성 노력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할 때가 되었습니다. 정부, 주주, 직원 및 소비자는 모두 기업이 환경 문제를 의사 결정에 통합하기를 원합니다. 실제로 IBM의 IBV(Institute for Business Value)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의 50%가 지속 가능한 브랜드에 기꺼이 프리미엄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좋은 의도와 의미 있는 행동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동일한 IBV 연구에서 지속 가능한 제품이 마지막 구매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고 보고한 소비자는 3명 중 1명 미만이었습니다. 비즈니스 측면에도 격차가 있습니다. 조사 대상 기업의 35%만이 이 영역에서 전략을 실행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이 지속 가능성 혁신과 함께 진행된다면 어떨까요? 새로운 보고서 “변혁적 촉매로서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IBV는 32개국의 다양한 제조 중심 산업에 종사하는 1,958명의 임원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연구에서 밝혀진 바와 같이 지속 가능성과 디지털 변혁 노력을 통합함으로써 작은 그룹의 “변혁적 선구자”가 등장했습니다.

이 기업들은 더 나은 지속 가능성 결과와 수익 성장을 달성하면서 혁신을 능가하는 의도와 행동 사이의 격차를 좁히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2018년과 2021년 상반기 사이에 이들 기업은 51%의 추정 누적 매출 성장을 보였습니다.

기업의 39%만이 보다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정부 규제의 증가와 소비자 기대의 증가는 오늘날 조직이 모든 수준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야 한다는 사실을 분명히 합니다. 그리고 변경 사항도 가격 책정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선구자는 제쳐두고 많은 사람들이 이를 수행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조사 대상 기업의 절반이 지속 가능성 보고를 개선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가지고 있지만 절반 미만만이 이익을 희생하면서 기존 비즈니스 관행을 바꿀 의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39%의 기업만이 보다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은 솔루션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조직은 종종 지속 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기술적 솔루션이 있다고 말합니다. 경영진은 모바일, 사물 인터넷(IoT), 클라우드 기술 및 AI를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로 꼽습니다. 문제는 구현에 있습니다.

이것이 “변혁의 선구자”가 등장하는 곳입니다. 지속 가능성과 디지털 변혁 노력을 통합함으로써 이들 기업은 지속 가능성을 사용하여 시장에서 차별화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변혁적 선구자의 핵심 특성

혁신적인 선구자는 몇 가지 기능을 공유합니다. 첫째, 그들은 지속 가능성이 근본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비즈니스 혁신 플레이임을 이해합니다. 따라서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블록체인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활용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회사는 지속 가능성을 “추가 기능”이 아니라 조직의 핵심 구조에 주입하기 위한 전략으로 간주합니다. 기술은 이러한 이니셔티브를 달성하는 데 핵심이며, 이는 CIO가 중심 역할을 수행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회사에서 CIO는 지속 가능성 의제에 대한 책임을 COO와 자주 공유하여 비즈니스가 기업 지배 구조뿐만 아니라 운영 측면에서도 지속 가능성과 디지털 혁신을 통합하도록 돕습니다.

변혁의 선구자는 또한 조직 외부로 나가 에코시스템 및 공급망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하여 지속 가능성 목표를 함께 달성합니다.

한 가지 적절한 사례는 전기 유틸리티 다국적 기업인 Iberdrola입니다. 205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약속의 일환으로 회사는 핵심 공급업체의 70%가 2022년까지 효과적인 지속 가능한 개발 정책 및 표준을 구현하도록 해야 했습니다.

Iberdrola는 IBM 및 SAP와 협력하여 조달 프로세스에서 사전 승인된 제품 및 서비스의 구매 프로토콜 및 카탈로그를 성공적으로 구현했습니다. 그 결과 회사는 각 부서가 통일된 가격으로 구매하고 올바른 계약 조건을 따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초기에 Iberdrola의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공급업체의 경우 채점 도구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모델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한 명확한 조치를 제공합니다.

직원과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는 것이 지속 가능한 성공을 달성하는 데 중요합니다.

생태계 및 공급망에 참여하는 것은 변혁적 선구자의 성공에 매우 중요하지만 또 다른 중요한 구성 요소인 경청이 있습니다.

IBV는 직원과 고객을 참여시키는 기업이 지속 가능성 의제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정보를 얻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누구도 좋은 아이디어를 독점할 수 없으므로 많은 의견에 개방적이면 기업이 혁신적인 신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최상의 기회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을 달성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나아갈 길이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과 비즈니스 혁신이 함께 진행된다는 사실을 이해하는 사람은 해당 산업 분야의 리더가 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IBM은 조직과 협력하여 데이터 기반 결과를 예측 및 형성하고, 생산성 및 효율성을 위해 규모에 맞게 자동화하고, 항상 모든 접점을 보호하고,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혁신하도록 설계된 5가지 디지털 이점 수단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기술 중심의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로

비즈니스 및 지속 가능성의 성공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BV의 전체 보고서 “변혁적 촉매로서의 지속 가능성”을 참조하십시오.

지속 가능성이 혁신 전략의 일부가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IBM 기업가치연구소는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사고 리더십과 통찰력을 제공합니다.